• 즐겨찾기 추가
  • 2022.08.19
나주시, 2022 여성대학 개강 여성 역량개발 다양한 강좌 운영

8일까지 인문학·교양·건강 등 수강생 120명 대상

아침신문 mornnews@hanmail.net
2022년 07월 06일(수) 23:03
[나주/사회]문근미 기자 = 전라남도 나주시(시장 윤병태)는 여성의 권익 증진과 사회참여 확대를 위해 여성단체협의회에서 주관하는 ‘2022년 여성대학 개강식’을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나주시 장애인연합회관에서 진행된 이날 개강식에는 윤병태 시장, 이상만 시의회의장, 강연숙 여성단체협의회장과 단체 임원진, 수강생 등 120여명이 참석했다.

여성대학은 지역 여성의 배움 욕구에 기반해 역량개발, 자아실현 기회 확대를 목표로 실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강좌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지난 2019년 종강 이후 코로나19 장기화로 3년 만에 열리는 이번 여성대학에는 수강생 모집이 선착순으로 조기 마감되는 등 어느 때보다 뜨거운 학구열을 보였다.

올해 여성대학은 인문학, 교양, 여성친화, 실습형 강좌 분야 전문 강사를 초빙해 오는 8일까지 3일 간 진행된다.

주요 내용은 ‘여성의 건강관리’, ‘남도민요 즐기기 레크리에이션’ 등 건강분야, ‘현대여성의 중요성과 역할’, ‘여성친화도시 이해 및 우수사례’, ‘이미지메이킹’ 등 인문·교양 과목을 운영한다.

또 ‘내 폰에 통가죽 집 지어주기’를 주제로 실생활에 유용한 가죽공예 강좌도 마련됐다.

윤병태 나주시장은 개강식 축사를 통해 “여성대학을 통해 아름다운 도전에 나선 여성들이 사회적 역량을 키우고 여성들의 권익 증진에 앞장서는 리더가 되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침신문 mornnews@hanmail.net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