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 2023.06.03
광주광역시교육청, 학생안전사고 대응체계 구축

안전사고대책본부 구성·운영, 신속한 현장조치로 학생안전보장

아침신문 mornnews@hanmail.net
2023년 05월 25일(목) 17:04
[광주/교육]문근미 기자 = 광주시교육청이 학생안전사고에 대해 신속한 대응체계 구축을 위해 ‘학생안전사고 현장조치 대응매뉴얼’을 새롭게 개편해 전체 기관 및 학교에 배포했다.

25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는 교외활동 등 교육과정 운영 중 예기치 못한 학교 중대 사고가 발생할 경우 사고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학생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함이다.

이번 매뉴얼은 기존 ‘학교시설 재난 및 사고 현장조치 행동매뉴얼’을 더욱 보완했다. 학생안전사고 발생 시 단계별 대응 내용 및 조치사항과 시교육청의 지원 방안을 상세하게 담아 교육 현장에서 유용하게 쓰일 전망이다.

시교육청은 사안 발생 시 학교(기관)로부터 상황을 보고 받은 후 사고 등급에 따라 해당 국장을 단장으로 하는 학생안전사고 대책본부를 설치한다. 대책본부는 ▲상황대응반 ▲사고처리반 ▲보상지원반 ▲언론대응반으로 구성됐다. 각 반은 맡은 임무에 따라 상황관리 및 보고체계 유지, 유관기관 협조 요청, 학부모와 직접 소통 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시교육청 안전총괄과 노정환 과장은 “이번 현장조치 대응매뉴얼 수립을 계기로 학생안전사고가 발생할 경우 우리 교육청이 직접 발로 뛰면서 학생 인명 피해를 최소화하는 등 신속한 현장조치를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아침신문 mornnews@hanmail.net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