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 2023.06.03
광주광역시 서구, 국가예방접종사업 유공 장관 표창 수상

- 2023년 국가예방접종사업 우수기관 선정으로 국민 보건향상에 기여

아침신문 mornnews@hanmail.net
2023년 05월 25일(목) 17:21
[광주 서구/사회]문근미 기자 = 광주광역시 서구(구청장 김이강)가 보건복지부 주관 국가예방접종사업 유공 기관 부문에서 장관상을 표창했다. 정부는 국가예방접종사업 수행, 예방접종 관련 홍보, 엠폭스 예방접종 수행 등을 평가하여 전국 우수보건소 23개소를 선정했으며, 광주에서는 서구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서구는 영유아·고령자의 감염병 예방과 건강증진을 위해 국가예방접종(18종), 폐렴구균 및 코로나19 예방접종 등 다양한 예방접종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서구는 지난해 광주에서 유일하게 엠폭스 확산 차단을 위한 예방접종 시행 보건소로 지정되어 의료진 및 접촉자 등을 대상으로 사전접종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주민들의 질병에 따른 경제적 부담 완화 및 건강한 삶 향상을 위해 올해 대상포진 예방접종 조례를 제정, 서구에 1년 이상 거주하는 65세 이상 기초수급자를 대상으로 대상포진 예방접종을 무료로 실시할 계획이다.

김이강 서구청장은 “국가예방접종사업 등에 대해 주민들이 예방접종에 적극 참여하도록 노력한 것이 값진 성과로 이어졌다”며 “앞으로도 국가예방접종뿐 아니라 우리 구 조례 제정으로 지원 가능한 대상포진 및 독감 등의 다양한 예방접종사업을 발굴·진행해 감염병으로부터 주민의 건강을 보호하겠다”고 말했다.







아침신문 mornnews@hanmail.net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